[경북의회]경상북도의회 지진대책특별위원회, 포항지진 유발원인 업무연찬회 개최

기사등록 : 2018.12.31 (월) 08:33:03 최종편집 : 2018.12.31 (월) 08:33:03      

경상북도의회 지진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이칠구(포항3, 자유한국당)]는 포항지진 유발원인 연구결과에 따른 대책을 수립하기 위한 업무연찬회를 12월 28일(금)에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에는 경상북도의회 지진대책특별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포항시의회 지진피해대책특별위원회 및 건설도시위원회 소속 의원, 경상북도 재난안전실과 포항시 지진대책국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연찬회에서 한동대학교 정상모 교수가 「포항지진과 지열발전과의 연관성」이라는 주제로 연구결과를 발표한데 이어, 육군사관학교 오경두 교수가 「포항지진 사례를 중심으로 촉발지진과 물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연구결과를 발표했으며, 참석한 경상북도 지진대책특별위원회 소속 도의원들과 포항시 지진피해대책특별위원회 소속 시의원들은 포항지진에 대하여 활발한 의견을 개진하고 열띤 토론을 펼쳤다.

경상북도 지진대책특별위원회 이칠구 위원장은 “연찬회는 「포항지진 유발원인」을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연구결과 발표와 도 및 포항시 지진특위 의원님들의 토론의 장을 마련한 것으로, 수준 높은 주제 발표와 활발한 토론을 통해 향후 지진대책특별위원회의 정책수립을 위한 의미 있고 생산적인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경상북도 지진대책특별위원회 이선희 부위원장(비례, 자유한국당)은 “이번 연찬회는 포항시민에게 큰 피해를 입힌 포항지진과 관련하여 경북의 지질학적 특성과 지진발생 메커니즘의 이해를 통해 교육적 가치를 얻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칠구 위원장은 이어 “포항지진 발생원인 연구결과 업무연찬을 통하여 포항이 지진에 안전한 지역이라는 것을 밝히고, 향후 신재생에너지 개발 시 유사사례가 재발 되지 않도록 힘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경상북도 지진대책특별위원회를 중심으로 포항지진과 지열발전 관련 국내․외 사례를 다양하게 수집하고, 토론회, 설명회 등 지속적인 연구활동을 통해 향후 지진정책 수립의 방향을 설정하고, 안전한 지진방재 정책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기사등록 : 경북뉴스라인 / kth0997@hanmail.net

# [경북뉴스라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s
구미
2019
2023
4
遊됲솕援
상주시의회
8
1
많이 본 뉴스
[김천]치매보듬마을 어르신 대..
[칠곡]왜관중학교서 '또래상담..
[고령]중소기업 기숙사 임차비..
[성주]첨단 장비 활용한 현장..
[칠곡]‘희망수납기동대’, 독..
[군위]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청송]산불 피해 복구 지원대책..
[고령]소상공인 새바람 체인지..
[의성]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봉화]봉화군보건소, 진단용 방..
[칠곡]프리미엄 쌀 단지 조성..
[군위]산림지역 출입금지 및 화..
[김천]중소기업 운전자금 100억..
[경북도청]영덕 해안까지 번진..
[구미]산불 국가위기경보 ‘심..
[경북도청]산불 피해 복구 위한..
[청송]초대형 산불 피해 농가를..
[구미]‘도약(Jump-up) 프로그..
[김천]2025년 일자리 지원사업..
[김천]조부모 손자녀 돌봄 사업..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경북도청]본회 조직국장 경상북도재향군인회 방문
[구미]구미시 민주당, 지금 무엇 하고 있나?
[체육.행사.문화]할매할배의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