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생초등학교(교장 백만기)는 8월 28일(금),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5조의 2」에 의거한 ‘2020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청람관에서 실시하였다.


본 교육은 장애의 정의와 올바른 호칭을 알고 각 장애 유형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장애인에 대한 차별금지 및 정당한 편의제공 등의 법과 제도, 그 밖에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에 필요한 사항으로 구성하여 진행되었다. 앞서 ‘장애이해 인권 교육’이 실시된 바 있었으나 이해를 넘은 심리 사회적 공감 문화 조성을 위한 인식 개선을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교직원들은 “인식개선 교육이 꼭 필요하다고 느끼게 되었다.”, “나도 몰랐던 안 좋은 인식에 대해 깨닫게 되었다.”와 같은 소감을 전하였고, 이로 인해 장애인을 대할 때, ‘장애인’이라는 용어의 틀 안에서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가진 재능을 보는 관점 전환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천생초 백만기 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장애인의 인권과 인식을 개선하는데 힘쓰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같이 어우러지는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등록 : 경북뉴스라인 / kth0997@hanmail.net
# [경북뉴스라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