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2일 2021년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의 이용장애인을 대상으로 ‘공감 헤어살롱’이미용 서비스를 시작, 향후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 헤어살롱’은 이미용 서비스는 물론 이용장애인들의 일상생활 및 독립생활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대인관계기술, 각종 시설 이용 기술 등을 습득하도록 도움을 주며, 이를 통해 장애인이 시설에 머무르지 않고 평범한 일상을 향유할 수 있는 장애인인식개선사업을 지속하고자 기획되었다.
본 사업은 세탁거래처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박승철헤어스튜디오(안동홈플러스점)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며, 박승철헤어스튜디오는 의성군보호작업장 사업초기 거래 업체로 2019년 5월 세탁계약 체결 후 꾸준히 거래하고 있다. 송덕희 원장은 2년간의 신뢰를 기반으로 저소득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이미용서비스 제공 제안을 흔쾌히 허락했으며, 이를 통해 해당 사업이 추진될 수 있게 됐다.
‘공감 헤어살롱’이미용 서비스는 이용장애인들이 세탁거래처인 미용실을 직접 찾아 진행되며, 이미용 서비스뿐만 아니라 외식지원 및 감성을 더하는 다양한 일상체험들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용장애인들의 인식개선과 권익향상, 정서지원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김주수 군수는 “협력업체의 다양한 인적·물적자원을 활용하여 상생 복지경영을 주도하고 지역 내 장애인의 직업재활과 복지증진에 노력하는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에 감사드린다”며“군민들께서도 장애에 대한 편견없이 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북뉴스라인 / kth0997@hanmail.net
# [경북뉴스라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