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타이베이 국제여전 참가로 야간관광 해외시장 확대

대만 방한관광객 유치 박차... 야간관광 특화 콘텐츠로 지역 활성화 기대

기사등록 : 2024.11.06 (수) 13:40:05 최종편집 : 2024.11.06 (수) 13:40:05      

국내 유일의 강소형 야간관광 특화도시로 자리 잡은 성주군이 해외 방한관광 시장을 겨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A_성주군사진(2024 타이베이 국제여전(ITF)』참가  대만 방한 관광시장에 소도시 이색 야간관광 어필!).jpg

성주군은 11월 1일부터 4일까지 열린 ‘2024 타이베이 국제여전(ITF)’에 유일한 군 단위 소도시로 참가하며 대만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했다.


성주군은 이번 참가를 위해 대만어로 제작된 최신 성주군 야간관광 홍보물과 여행업계 대상 자료집을 준비하여 현지인들과 업계 관계자들에게 배포했다.

특히, 성주군 참외 캐릭터 ‘참별이’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현지에서 높은 관심을 끌었다.


현지 여행업계는 성주군의 야간관광 콘텐츠와 상세 정보를 담은 자료집에 큰 호응을 보였다.

이 자료집은 관광지, 추천 여행코스, 숙박, 먹거리 등 성주군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실무 정보를 담아, 개별여행객(FIT) 시장 확대와 함께 해외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략적인 홍보 자료로 자리매김했다.


대만은 2024년 방한 외래관광객 순위에서 3위를 차지하며, 향후 3년 내 한국의 다양한 도시 방문을 원하는 비율이 84.5%에 달하는 등 새로운 관광지를 찾는 대만 관광객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성주군은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참외 재배지라는 독특한 지역 자원을 활용한 이색적인 야간관광 콘텐츠로 대만 관광객의 관심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타이베이 국제 여전을 통해 성주 관광의 글로벌 인기를 확인했다”며 “야간관광 특화도시로서의 강점을 살려 성주만의 특별한 콘텐츠로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성주군은 공식 SNS를 통해 ‘트윙클 성주! 야간 콘텐츠 원픽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참가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내년 콘텐츠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야간관광 콘텐츠와 관련된 정보는 인스타그램 @twinkle_seongju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광 자료집은 성주군 관광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캡처.JPG

기사등록 : 경북뉴스라인 / kth0997@hanmail.net

# [경북뉴스라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8
2023
6
5
l
s
4
2018
1
많이 본 뉴스
[김천]‘2025 연화지 벚꽃 페스..
[김천]국가암관리사업 재가암관..
[성주]‘돌봄 사례관리 대상자..
[김천]'2025년 저출생 대응 맞..
[김천]‘소상공인 아이보듬 지..
[성주]산불 국가위기경보 ‘심..
[군위]'제10차 조선통신사 옛길..
[구미]순천향대 구미병원·구미..
[칠곡]제24호 ‘찾아라! 행복마..
[군위]군위군-대구시교육청, ‘..
[고령]제35회 자랑스런 군민상..
[칠곡]군복무 청년 상해보험 지..
[구미]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
[구미]문화선도산단 공모사업..
[경북도청]‘3대문화권 활성화..
[청송]청송군보건의료원, ‘암..
[경북도청]일본 히로시마현 고..
[경북소방]다목적 소방헬기 ‘..
[김천]김천시 보건소, 4월 1일..
[구미]LG이노텍, 구미에 6,000..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경북도청]본회 조직국장 경상북도재향군인회 방문
[구미]구미시 민주당, 지금 무엇 하고 있나?
[체육.행사.문화]할매할배의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