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2018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약정 체결

기사등록 : 2018.03.15 (목) 08:06:35 최종편집 : 2018.03.15 (목) 08:06:35      

구미시(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이묵)는 3. 13(화) 15시 대구지방고용노동청 구미지청 소회의실에서 대구지방고용노동청 구미지청, 구미시 및 수행기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대구지방고용노동청 구미지청과「2018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약정을 체결했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역 및 산업별 특성에 맞는 고용계획의 수립, 일자리창출 및 일자리 질 개선, 인적자원 개발 등을 위해 실시하는 고용노동부 주관 공모 사업으로 올해 구미시에서는 「기계설계 전문인력 청년일자리창출 지원사업」과 「베트남 생산현장 중간관리자 양성과정」등 2개의 사업이 선정되어 국비 200백만원을 확보하였다.



□ 베트남 생산현장 중간관리자 양성과정
「베트남 생산현장 중간관리자 양성과정」은 이공계열 전공의 우수한 인력을 대상으로 해외기업체에 알선하여 취업 확정시 중간관리자 직무 및 베트남 기본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은 대학 졸업자 및 주민등록법상 구미시 거주인 청년이며 국내에서 교육 이수 후 베트남 해외 연수를 통하여 베트남 진출 국내 기업에 베트남 근로자와 사용자와의 전문 중간관리자로써 필요한 인재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 사업으로 최근 대기업들의 지역이탈에 따른 구미지역 내 일자리 부족을 양질의 해외일자리로 대체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 기계설계 전문인력 청년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기계설계 전문인력 청년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2013년부터 다년간 진행된 계속사업으로 청년층 미취업자들의 실무위주의 설계교육을 통하여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부족한 설계 인력에 대한 사전확보와 청년층의 취업연계에 목적을 둔 사업이다. 기업수요에 따른 기업맞춤형 직무교육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기업 적재적소에 수료생을 알선하여 구미지역 내 청년층 일자리 해소에 그 목적이 있으며 구미지역의 다양한 산업 환경을 고려한 미래지향적 기술습득 및 사후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실업문제를 해결하는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시장 권한대행 이묵 부시장은 “사업 수행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구미지역 산업 특성에 맞는 교육훈련을 실시하여 청년층 해외취업 및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미취업 구직자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의 고용률 제고와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라.”고 전했다.

기사등록 : 경북뉴스라인 / kth0997@hanmail.net

# [경북뉴스라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4
l
5
1
8
s
3
2018
많이 본 뉴스
[김천]치매보듬마을 어르신 대..
[칠곡]왜관중학교서 '또래상담..
[고령]중소기업 기숙사 임차비..
[성주]첨단 장비 활용한 현장..
[군위]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청송]산불 피해 복구 지원대책..
[칠곡]‘희망수납기동대’, 독..
[의성]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칠곡]프리미엄 쌀 단지 조성..
[봉화]봉화군보건소, 진단용 방..
[고령]소상공인 새바람 체인지..
[김천]중소기업 운전자금 100억..
[군위]산림지역 출입금지 및 화..
[경북도청]영덕 해안까지 번진..
[구미]산불 국가위기경보 ‘심..
[청송]초대형 산불 피해 농가를..
[김천]2025년 일자리 지원사업..
[경북도청]산불 피해 복구 위한..
[구미]‘도약(Jump-up) 프로그..
[김천]조부모 손자녀 돌봄 사업..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경북도청]본회 조직국장 경상북도재향군인회 방문
[구미]구미시 민주당, 지금 무엇 하고 있나?
[체육.행사.문화]할매할배의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