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의회는 2020년 6월 8일부터 6월22일까지(15일간) 제249회 성주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마무리 했다.

이번 제1차정례회에서는 2020 행정사무감사와 2019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기금 결산 승인안, 성주군 소셜미디어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외 3건의 안건을 의결하였다.
특히, 9일간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위원회(위원장 김성우)에서는 행정 전반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주요 사업장을 방문하여 총 58건(시정 1건, 촉구 19건, 건의 37건, 수범사항 1건)에 대하여 촉구 및 건의하여 군정이 좀 더 발전적으로 군민 위주의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하였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전수곤)에서는 양일간의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지난해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기금 결산을 원안 승인하였다.
구교강 의장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지적된 사항이나 대안으로 제시한 사항은 군정에 적극 반영하고 예산결산 특별위원회에서 면밀한 검토와 심사를 하였으므로, 향후 집행부의 예산 집행에 보다 신중을 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리라고 확신하였다. 아울러 집중 호우와 태풍 같은 재난에 대한 사전 대비와 함께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방역 강화에 철저를 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기사등록 : 경북뉴스라인 / kth0997@hanmail.net
# [경북뉴스라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