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립도서관은 5월22일부터 6월19일까지 지역 생활권내 어린이들이 다양한 과학문화을 접할 수 있도록 ‘학교 밖 생활과학교실’을 5주간 운영한다.

학교 밖 생활교실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가 주관하여 칠곡군립도서관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실험, 탐구, 체험중심의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밀랍 양초만들기 / 구름 속의 자객- 낙뢰 △슈웅 컵 글라이더 / 전기가 통하는 물과 물질이 있다? △포도봉봉 풍경화 / 폐품 재활용 진동 △로봇방수옷 만들기 / 공기를 촉촉하게 △내가 꾸미는 작은 정원 테라리움 / 빛으로 만든 액자 등 다양한 실험을 통해 과학을 체험하며 창의력을 키울수 있는 10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참여는 칠곡 관내 초등학생 3~6학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수강 신청은 5월2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 홈페이지(https://library.chilgok.go.kr)와 도서관 사무실 방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칠곡군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도서관 사무실(979-6705)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등록 : 경북뉴스라인 / kth0997@hanmail.net
# [경북뉴스라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