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산업발전에 빛을 낸 최고장인 2명 선정

구미시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우수 기술인

기사등록 : 2022.12.02 (금) 08:46:48 최종편집 : 2022.12.02 (금) 08:46:48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22 구미시 최고장인으로 김종진(전자기기), 백영애(미용)씨를 선정했다.

김종진-horz.jpg

최고장인 선정은 우수 기술인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기 위하여 실시하는 기능인 우대정책으로, 구미시는 산업현장에서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기술수준 및 품성이 타의 귀감이 되는 기술인들을 매년 2명 이내로 선발해오고 있다. 선정된 최고장인은 구미시 최고장인 인증패및 동판, 기술장려금 월 20만원(3년간), 구미시 공영주차장 무료이용권을 지급받는다.
올해 추천접수를 받은 결과 4개 직종에 4명의 기술인들이 신청했으며, 2022 구미시 최고장인은 11월 30일 각 신청분야 대한민국명장을 비롯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2명을 선정했다.

[노동복지과] 구미시 산업 발전에 빛을낸 '2022 구미시 최고장인 2명 선정'1 (최고장인 심사위원회 서류심사 사진).JPG

올해 최고장인으로 선정된 전자기기 직종의 김종진 최고장인은 18년간 (주)한화시스템에서 근무하며 전자장비 조립시험 및 군위성 통신 체계-Ⅱ 관련 생산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특이사항으로는 전자기기 기능장, 통신설비기능장 등 다수의 기술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제7회 대한민국 Hand-Soldering 전국경진대회에 다수의 입상경력이 있다. 또 이러한 우수 숙련기술을 바탕으로 사내 기술지도와 교육을 실시하여 전문기술인력양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함께 선정의 영광을 얻은 미용 직종의 백영애 최고장인은 34년간 미용사로 근무하며 경북기능경기대회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미용장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능경기대회에서 다수의 심사위원 및 심사장으로 활동하며 후진 양성을 위해 힘썼다.
한편 구미시는 2011년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구미시 숙련기술자 우대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우수 기능인을 지원하는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2012년부터 구미시 최고장인을 선정해오고 있다.
선정된 구미시 최고장인들은 「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에 가입되어 중소기업기술지원컨설팅, 마이스터 고등학생 진로적성교육, 지역사회봉사활동 등 본인들의 기술 전수를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시 최고장인 선정은 숙련기술자가 우대받는 풍토조성에 한걸음 더 나아가는 촉매제가 될 것이며, 기능인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구미시 기술 및 산업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북뉴스라인 / kth0997@hanmail.net

# [경북뉴스라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2023
s
1
구미
2019
2018
遊됲솕援
3
4
많이 본 뉴스
[김천]치매보듬마을 어르신 대..
[칠곡]왜관중학교서 '또래상담..
[고령]중소기업 기숙사 임차비..
[성주]첨단 장비 활용한 현장..
[칠곡]‘희망수납기동대’, 독..
[군위]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청송]산불 피해 복구 지원대책..
[고령]소상공인 새바람 체인지..
[의성]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봉화]봉화군보건소, 진단용 방..
[칠곡]프리미엄 쌀 단지 조성..
[군위]산림지역 출입금지 및 화..
[김천]중소기업 운전자금 100억..
[경북도청]영덕 해안까지 번진..
[구미]산불 국가위기경보 ‘심..
[경북도청]산불 피해 복구 위한..
[청송]초대형 산불 피해 농가를..
[구미]‘도약(Jump-up) 프로그..
[김천]2025년 일자리 지원사업..
[김천]조부모 손자녀 돌봄 사업..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경북도청]본회 조직국장 경상북도재향군인회 방문
[구미]구미시 민주당, 지금 무엇 하고 있나?
[체육.행사.문화]할매할배의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