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는 지난 3월 13일 성주군 반다비체육센터에서 제332차 월례회를 개최했다.
경북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332차 월례회 성주에서 개최[성주군 제공]
이번 회의에는 이동협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을 비롯해 18개 경북 시‧군의회 의장과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경북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332차 월례회 성주에서 개최[성주군 제공]
회의는 이동협 협의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도희재 성주군의회 의장의 환영사, 이병환 성주군수의 축사, 벼 재배면적 조정제 개선 촉구 건의안 안건 토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경북 18개 지역 의장들은 각 시‧군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의장협의회 차원에서의 홍보와 협조를 요청하며, 지방의회의 역할 강화를 위한 정책 제안과 공동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도희재 성주군의회 의장은 “이번 월례회가 성주에서 개최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방의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는 만큼, 경북 시·군 의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방자치와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경북뉴스라인 / kth0997@hanmail.net
# [경북뉴스라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