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촌지도자성주군연합회(회장 강병덕)는 4월 9일(수) 참외테마광장에서 군연합회 및 읍·면 임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약빈병 수거활동’을 실시했다.
한국농촌지도자성주군연합회, 농약빈병 수거활동 실시[성주군 제공]
이번 활동은 농약 용기와 농약 봉지를 수거하여 환경정화를 돕고, 이를 재활용품으로 처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회원들은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폐농약 용기류를 꾸준히 모아왔으며, 농경지와 하천에 버려진 농약 빈병을 수거하는 등 지역 환경을 정화하는 활동을 이어왔다.
수거된 재활용품은 한국환경공단 중간 처리사업소를 통해 처리되었으며, 이를 통해 성주군은 깨끗한 농촌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강병덕 회장은 “농약빈병 수거활동은 우리 농업인 스스로가 농촌 환경을 지키고자 하는 실천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책임감 있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며, “이번 활동이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 김주섭 소장은 “바쁜 농사일정 속에서도 자발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농촌지도자회가 농촌사회를 이끌어가는 대표적인 단체로 농업분야 실천과제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국농촌지도자성주군연합회는 지속적인 환경정화와 농업 발전 활동을 통해 농업 현장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이어가며, 지속 가능한 농업과 깨끗한 농촌을 위한 실천운동을 계속 펼칠 계획이다.
기사등록 : 경북뉴스라인 / kth0997@hanmail.net
# [경북뉴스라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